의 임권택 감독 헌정 행사

<천년학>의 임권택 감독 헌정 행사



임권택 감독을 위해 대한민국 영화계가 다 모였다!
강우석,이창동,봉준호,이준익,김기덕..안성기,강수연,박중훈,이병헌,강혜정 등
한국 영화계의 원동력 400여명 참석



대한민국 대표 감독 임권택의 100번째 영화 <천년학>(제작 키노2/제공&배급 프라임엔터테인먼트, 4월 12일 개봉)의 개봉을 앞두고 한국 영화 사상 다시 없을 특별한 행사가 3월 29일 (목) 오후 7시,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열린다. “임권택, 그 100편의 눈부심-대한민국 영화계가 그에게 바침”이라는 제목의 헌정 시사회는 임권택 감독에 대한 한국 영화계의 신뢰와 존경, 영화 <천년학>에 거는 기대를 짐작하게 한다.



대한민국 영화계의 스케줄마저 바꾼, 임권택 감독의 헌정 축하 행사!
한국 영화 사상 다시 없을 이번 헌정행사는 강우석, 봉준호, 이준익, 이명세, 김기덕, 홍상수, 류승완 감독을 비롯한 스타 감독과 안성기, 박중훈, 강수연, 문성근, 이병헌, 차승원, 강혜정, 김주혁, 김지수 등 쟁쟁한 배우들을 비롯하여 영화계 VIP 인사가 대거 참석한다. 배우 박중훈이 자청해서 사회를 맡았으며 안성기는 축사를, 봉준호 감독은 헌사를 하게 된다. 이춘연 대표와 이현승 감독은 임권택 감독에게 한국 영화계에 기여한 공로에 대한 감사패를 증정한다. 이들은 말 그대로 대한민국 영화계의 과거와 현재를 움직여 왔고 미래를 짊어져 갈 인물들로 바쁜 스케줄로 국제영화제에서조차 다 함께 모이는 모습을 보기 힘든 명사들. 이들이 임권택 감독의 헌정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각종 행사와 영화 제작, 개인적인 스케줄을 기꺼이 조정하고 참석한 것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임권택 감독 모르게 야심차게 준비한 특별한 동영상이 상영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영화계의 거목 임권택과 그의 100번째 영화 <천년학>에 보내는 영화인들의 축하와 존경의 마음은 그야말로 경이로울 정도다. 임권택 감독의 영화 인생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동영상은 한국 영화계를 총 정리하는 한 편의 다큐멘터리라고 불러도 좋을 만큼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임권택, 그 100편의 눈부심”을 기리며 축하와 존경 전하려 영화계 전체가 들썩!



지난 50여 년간 쉼 없는 현역감독이자 흥행감독으로 활동하며 세계적으로도 작품성과 예술성을 인정 받아 한국영화의 위상을 높여 온 대한민국 대표 감독 임권택. 그의 행보는 그 자체로 한국영화사를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을 뿐 아니라 갖가지 최초, 최고의 기록들로 한국영화계를 움직이는 견인차 노릇을 해 왔다. 영화 <서편제>(1993)로 한국 최초 100만 관객 시대를 열고, <취화선>(2003)으로 한국 감독 최초 칸 영화제 감독상을 거머쥐며 세계 영화계의 높은 벽을 넘어 섰다. 이런 기록들의 이면에는 끊임없이 실험을 멈추지 않은 임권택 감독의 열정과 인간 승리가 있었다. 이번 행사는 한국영화계를 이끌어 가는 (사)영화인회의, (사)한국영상위원회협의회, (사)한국영화제작가협회, (사)여성영화인모임, 전국영화산업노동조합, (사)한국독립영화협회, (사)한국영화배우협회,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사)한국영화평론가협회가 뜻을 모은 ‘<천년학> 임권택 감독 헌정행사 준비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감독조합(DGK), 한국영화감독네트워크가 주관하며 <천년학>의 제작사인 영화사 KINO2가 힘을 모아 준비했다.



이번 헌정행사는 임권택 감독이 한국영화계에서 차지하는 무게감을 드러냄과 더불어 <천년학>의 완성도를 확인한 영화전문인들의 의견이 불러 일으킬 반향이 큰 이슈로 작용할 듯하다. 거장 임권택의 빛, 소리, 음악의 영화 <천년학>은 오는 4월 12일 관객과 만날 모든 준비를 마쳤다



프라임엔터테인먼트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맛으로 승부하는 요리 대결! <흑백요리사> 메인 포스터 & 예고편 공개

넷플릭스 이번 주 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