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얼티메이텀 영국 워털루 역의 숨막히는 액션 동영상 공개!
베스트 액션 시리즈 3편, 영국 워털루역!
이것이 바로 숨막히는 리얼 액션!!
<본 얼티메이텀>최고의 액션 영상들만 담은 베스트 액션 시리즈, 그 마지막 편인 3편 영국 워털루 역에서 펼쳐지는 숨막히는 추격전을 공개 하는 것. 미국 뉴욕의 스펙터클 카 액션, 그리고 모로코 탠지어의 다이나믹 추격 액션을 통해 영화에 호기심을 느낀 네티즌이라면 이번에 공개된 워털루 역의 리얼 액션으로 <본 얼티메이텀>에 대한 기대감이 최고조에 이르게 될 것이다.
리얼 액션을 뛰어넘는 리얼한 현장
하루 40만명이 지나다니는 워털루 역 통제 없이 촬영
©Universal Pictures / 본 얼티메이텀 Bourne Ultimatum / 영국편 액션동영상
<본 얼티메이텀>은 <본 아이덴티티><본 슈프리머시>를 잇는 ‘본’ 시리즈 3편으로 최고의 암살요원 ‘제이슨 본’과 전세계를 실시간 통제하며 본을 제거하려는 거대 정보기관의 숨막히는 대결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초반부의 추격 장면이 촬영된 ‘워털루 역’은 하루 평균 40만명 사람들이 이용하는 런던의 제일 큰 기차역 중 하나다. 이곳에서 숨막히는 추격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제작진은 무려 5개월 동안 치밀하게 준비를 했고, 주변을 통제하기 보다는 실제 장소에서 있는 그대로 촬영하기로 결정했다. 세명의 배우와 수천명의 군중들이 자연스럽게 섞임으로써 <본 얼티메이텀>만이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되는 리얼리티 액션을 선사하고자 했던 것이다. 물론 최고의 장면을 놓치지 않고 완벽하게 연출하기 위해 500여명의 스텝들이 현장에 투입되었다.
수백대의 카메라를 배치하고,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을 진행한 ‘워털루 역’ 현장은 일반 영화에서는 좀처럼 시도하지 않는 획기적인 도전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이렇게 리얼리티를 살려 탄생한 생생한 추격전은 보는 일들로 하여금 마치 자신이 쫓기는 것과도 같은 완벽한 극적 몰입을 유발시킨다.
‘본’ 시리즈 팬들은 무엇보다 실제 장소를 배경으로 리얼함을 살린 액션을 좋아한다고 지적한 맷 데이먼 말처럼 CG나 특수효과에 의존하지 않고, 현장 스텝들의 땀과 노력으로 탄생된 <본 얼티메이텀>의 리얼 액션이야말로 여타 액션 영화와 비교 할 수 없는 지점이다.
이처럼 통제 없이 리얼함을 살린 ‘워털루 역’ 숨막히는 추격 액션은 CIA와 제이슨 본의 숨막히는 첫번째 혈전이 펼쳐지는 곳이다. 본의 정체와 관련된 정보를 입수한 사이몬 로스 기자는 본으로부터 워털루 역에서 만나자는 연락을 받은 후 CIA 요원들의 추격을 받으며 이곳으로 향한다. 그리고 수십대의 CCTV를 교묘하게 피하며 저격수 ‘파즈’로부터 기자를 구하고 자신의 존재를 알고자 하는 제이슨 본의 본능적인 액션이 수천명의 군중속에서 숨막히게 이어지는 것.
©Universal Pictures / UPI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