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경택 감독 영화 사랑 으로 하와이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
세계가 인정한 곽경택 감독의 연출력
영화 <사랑>의 곽경택 감독이 지난 18일 개막, 오는 28일까지 열리는 환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영화제인 제27회 하와이국제 영화제(Hawaii International Film Festival)에서 ‘감독상(Achievement in Directing)을 수상했다.
국내 관객의 ‘사랑’에 이어,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연출력!
제27회 하와이국제 영화제 / 곽경택 감독 제프 정 / ©Rae Huo(하와이국제영화제)
곽경택 감독이 하와이 현지 시각으로 24일, 제27회 하와이국제영화제에서 <사랑>으로 ‘감독상(Achievement in Directing)’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개봉 6주차를 맞으며 롱런 중인 <사랑>은 개봉 전 일찌감치 환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 영화제인 제27회 하와이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출품되었다. 곽경택 감독은 영화제 공식 초청으로 주연배우 주진모와 함께 하와이에 머물던 중 ‘감독상(Achievement in Directing)’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곽경택 감독으로서는 처음으로 도전한 멜로인 <사랑>이 지난 9월20일에 개봉하여 현재까지 211만여 관객을 동원해 올 가을 최고 흥행작으로 등극한 데 이어, 국제 영화제에서 감독상까지 수상하여 겹경사가 겹친 셈이다.
영화제 측 ‘곽경택 감독은 한국 영화와 한국의 정서를 세계에 알리는 감독’ 극찬!
제27회 하와이국제 영화제 / 곽경택 감독 주진모 / ©Rae Huo(하와이국제영화제)
하와이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제프 정 (Jeff Chung)은 ‘감독상(Achievement in Directing)은 문화적 장벽을 깨고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는 데 큰 영향을 끼친 뛰어난 감독에게 수여하는 상’이라고 설명하며 ‘곽경택 감독의 뛰어난 연출력을 높이 평가하여 올해의 감독상 수상자로 선정했으며, 곽경택 감독은 한국 영화와 한국의 정서를 세계에 알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화인’이라고 극찬했다. 곽경택 감독은 ‘국내에서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큰 상까지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고, 곽경택 감독과 함께 시상식에 참석한 주연배우 주진모는 ‘곽경택 감독님과 영화 <사랑>의 진심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영광스러운 자리에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곽경택 감독의 수상을 축하했다.
©태원/진인사 / 사랑
곽경택 감독의 뜨거운 고백 사랑 2007년 9월 20일 개봉
Related Posts
- 2007/10/15 - 200만 관객 돌파!
- 2007/10/02 - 거침없이 전국 150만 돌파!!
- 2007/09/27 - 추석 연휴 박스오피스 1위 등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