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나침반 2007년 겨울, 가족영화 시장의 포문을 열다!

황금나침반 2007년 겨울, 가족영화 시장의 포문을 열다!



올 겨울도 역시 가족영화가 대세!!
<황금나침반>으로 시작된 가족영화의 붐


매년 여름과 겨울시즌에 가족영화가 극장가를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올 겨울은 12월 18일 개봉, 8일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한 <황금나침반>이 가족영화시장의 장을 열었다.

올 겨울, 가족영화시장의 포문을 연 <황금나침반>!



12월 18일에 개봉한 <황금나침반>이 <나는 전설이다>, <내셔널 트레져>, <내사랑>등의 쟁쟁한 경쟁작을 제치고 가족영화시장의 장을 연 것을 시작으로 <마리고엄의 장난감 백화점>, <앨빈과 슈퍼밴드>등이 연이어 등장하면서 가족영화의 계보를 잇고 있다. 또한 2008년 새해, 개봉을 앞두고 있는 작품들 가운데 <꿀벌 대소동>, <마법에 걸린 사랑>, <엘라의 모험>등의 영화가 개봉을 준비하고 있어 당분간 가족 관객들의 극장 나들이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가족 영화들이 인기몰이를 하는 이유는 방학시즌을 맞아 학생 관객층의 증가와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새해 등 각종 이벤트가 몰려있는 겨울에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를 선호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는 작년 겨울, 밤만 되면 모든 것이 살아나는 자연사 박물관을 소재로 3주 연속 박스오피스1위를 차지한 <박물관은 살아있다>가 가족관객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흥행 성적과도 관련 있다.


이에 올 겨울, <박물관은 살아있다>의 흥행 바턴을 이어받은 <황금나침반>이 국내, 외화 할 것 없이 쟁쟁한 연말연시영화들을 제치고 개봉 8일만에 200만 관객을 동원하는 등 연일 흥행 돌풍이 계속되고 있다. 이처럼 대한민국을 황금물결로 물들이고 있는 <황금나침반>의 가장 큰 성공요인은 ‘가족 영화는 아이들 영화’라는 편견에서 벗어나 탄탄한 스토리구조와 다양한 볼거리 등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연령층을 어필하며 관객 몰이에 선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할리우드의 초호화 캐스팅, <반지의 제왕> 제작사의 야심작, 환상적인 소재, 블록버스터급 스케일과 수준 높은 CG등 어느 것 하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뿐 아니라 전체관람가라는 점이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하며 여느 영화들과 차별화된 가족영화로 흥행을 이끌고 있다. 이 같은 관객들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개봉 주에 이어 2주 연속 예매율 1위를 기록한 <황금나침반>은 올 겨울 최고의 가족영화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


©뉴라인 시네마 / 태원엔터테인먼트 /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 황금나침반

초대형 판타지 블록버스터 황금나침반 The Golden Compass 극장개봉 2007년 12월 18일



Related Posts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맛으로 승부하는 요리 대결! <흑백요리사> 메인 포스터 & 예고편 공개

미친 열연의 귀환, <조커: 폴리 아 되>가 가져올 새로운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