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문소리, 김정은, 엄태웅 캐릭터 메이킹영상 최 초 공개!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문소리, 김정은, 엄태웅 캐릭터 메이킹영상 최초 공개!



영화 속에서 맡은 각 인물의 드라마로 감동몰이 나서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세계 최고의 명승부를 펼친 여자핸드볼 선수들의 감동 실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의 배우 문소리, 김정은, 엄태웅 열연 캐릭터 메이킹을 공개되었다

이 시대의 현실을 살아가는 핸드볼 선수와 감독의 역할에 완벽하게 체화된 문소리, 김정은, 엄태웅





▲ 캐릭터 메이킹 영상 - 한미숙 역 문소리


매 영화에서 다양한 캐릭터 변신을 보여준 문소리, 그녀가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에서 맡은 역할은 세계에서 실력을 인정 받는 대한민국의 국가대표 핸드볼 선수이지만, 이 땅에 살아가는 사람들처럼 고단한 현실을 갖고 있는 한미숙이다. 실력은 최고이지만, 소속팀은 해체되어버리고 생계를 위해 마트에서 일하게 되는 미숙은 인생의 유일한 돌파구인 핸드볼을 위해 대표팀에 복귀하게 되고 생애 마지막일지도 모르는 올림픽에 나선다. 문소리는 혹독한 훈련이 힘들었지만, “함께 이기에 가능했다”며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배우들의 팀웍을 자랑스러워 했다고.




▲ 캐릭터 메이킹 영상 - 김혜경 역 김정은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에서 생애 최고의 변신을 보여줄 김정은은 일본 실업팀에 감독으로 탄탄대로를 걷다가, 국가대표 여자핸드볼 팀의 감독대행으로 돌아오지만, ‘여자 감독은 시기상조’라는 이유로, 이혼경력을 문제 삼아 경질되고 다시 선수로 돌아온 김혜경 역할을 맡았다. 김정은은 핸드볼 훈련 외에도 카리스마 넘치는 감독으로, 후배들을 아우르는 선수로 분하기 위해 그 동안의 깜찍하고 발랄한 이미지와 몸에 배인 습관들을 버리기 위해 무던한 노력을 했다고 밝혔다.




▲ 캐릭터 메이킹 영상 - 신임감독 안정필 역 엄태웅


엄태웅이 맡은 역할은 여자핸드볼 팀의 구원투수로 나선 신임감독 안승필. 그는 유럽에서 스타플레이어로 활동했던 경험을 살려, 유럽식의 과학적인 핸드볼을 도입 하려하고, 한국형 핸드볼을 고수하려는 노장 선수들과 갈등을 겪기도 한다. 하지만 그녀들의 근성과 진심을 이해하고 여자핸드볼 선수들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는 인물이다. 엄태웅은 감독특유의 제스추어와 지도 모습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기 위해 경기장과 태릉선수촌을 찾아 다니며 경기를 관전하고, 실제 임영철 국가대표 감독을 만나 조언을 구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대한민국 여자 핸드볼 선수로, 감독으로 완벽하게 분한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 문소리, 김정은, 엄태웅은 각자 맡은 인물들의 드라마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전달할 채비를 마쳤다.


임순례 감독이 말하는 <우.생.순> 배우들-현장의 구심점 문소리, 프로패셔널 김정은, 재치와 감각있는 엄태웅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의 연출을 맡은 임순례 감독은 세 배우의 연기는 물론 만족스러울 뿐만 아니라, 각 배우의 영화 밖의 모습에서도 만족감을 나타냈다. 다른 현장보다 월등히 많은 여배우들과 후보 선수 역할을 맡은 배우들까지 다독이며 현장의 반장 노릇을 한 문소리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김정은은 자신의 몸 관리와 스케쥴 관리를 철저히 하는 김정은은 프로패셔널한 배우로, 그녀의 열정과 진지한 태도에 깜짝 놀랄 발견을 했다고 밝혔다. 또한 엄태웅은 내성적이지만 친화력 있는 배우, 재치와 감각이 있는 배우로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에서 엄태웅은 자신이 만들어낼 수 있는 최상의 역할, 캐릭터를 만들어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MK픽처스 /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극장개봉 2008년 1월 10일



Related Posts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맛으로 승부하는 요리 대결! <흑백요리사> 메인 포스터 & 예고편 공개

미친 열연의 귀환, <조커: 폴리 아 되>가 가져올 새로운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