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무어의 충격고발 식코 2008년 4월 3일 개봉!
마이클 무어의 충격고발 식코 2008년 4월 3일 개봉!
미국 의료보험제도의 부조리를 고발한다!
마이클 무어의 <식코> 4월 3일 개봉!
마이클 무어 감독의 화제작 <식코>가 드디어 한국에서의 개봉일을 4월 3일로 확정했다.
많은 이들이 그의 최고의 영화라 일컫는 새 영화 <식코>는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볼링 포 콜럼바인>,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흥행성공 다큐멘터리인 <화씨 9/11>의 선구적인 발자취를 따라가고 있는 수작이다.
<식코>는 지난해 칸영화제 비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처음 공개되었고 이후, 전세계 평단의 호평 속에서 숱한 화제를 몰고 왔다. <볼링 포 콜럼바인>과 <화씨 9/11>을 통해 미국 청소년들에게 방치된 폭력의 유혹과 9.11 대참사에 숨겨진 미국 정부 제도의 맹점을 파헤치며 관객에게 충격적인 현실을 폭로했던 마이클 무어 감독은 전작들에 이어 다시 한번 <식코>를 통해 신랄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미국 의료보험제도의 부조리를 낱낱이 파헤치며 미국 정부를 향한 외침을 가감없이 담고있는 이 작품은 미국 사회의 이면 속에 숨겨져 있는 진실을 적나라하게 폭로했다.
마이클 무어 감독은 미국 국민이 1인당 의료보험을 위해 지출하고 있는 금액이 세계에서 가장 높음에도 불구하고 그 보험체제는 선진국 중 최하위의 평가를 받고 있음을 지적하고, 언제나 이윤에 목마른 미국의 의료보험체제를 노골적으로 꼬집었다. 공교롭게도 한국에서 역시 최근 정권교체를 앞두고 새정부가 미국의 의료보험체제와 유사한 의료 시장화정책을 내세워 의료계 안팎으로 많은 논란과 대립을 낳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국내의 상황에서 <식코>의 개봉은 많은 파란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여진다.
식코 Sicko, 2007
- 감독 : 마이클 무어
- 주연 : 마이클 무어
- 제작국 : 미국
- 제작연도 : 2007년
- 러닝타임 : 123분
- 장르 : 다큐멘터리
- 관람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예정
- 수입/배급/마케팅 : 스폰지
- 국내개봉 : 2008년 4월 3일
official sites(kr) |
official sites(us) |
IMDb |
synopsis
영화 제작자이자 감독인 마이클 무어가 미국 민간 의료 보험 조직인 건강관리기구(HMO)의 부조리적 폐해의 충격적인 이면을 폭로하며 열악하고도 무책임한 제도를 신랄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M_ More Synopsis.. | less.. |
수익논리에 사로잡혀 이윤을 극대화하기에 급급한 미국 의료보험제도 속의 관련기관들은 돈 없고 병력이 있는 환자를 의료제도의 사각지대에 방치하여 결국 죽음으로 내몰고 있었던 것. 마이클 무어는 지상 최대 낙원이라 선전되는 미국 사회의 의료시스템을 캐나다, 프랑스, 영국, 쿠바 등의 의료보장제도와 비교하며 완벽하게 포장된 미국 사회의 허와 실을 감독 특유의 도발적 직설화법으로 벗겨낸다.
_M#]
©Lionsgate / Weinstein Company / 스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