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피드 레이서 혁명적 시각효과 레이서 타임!

영화 스피드 레이서 혁명적 시각효과 레이서 타임!



원근법 무시한 새로운 기법 감탄
극단적인 컬러로 창조된 미래도 눈길



스피드 레이서 시각효과 레이서 타임


5월 8일 개봉을 앞둔 최고의 화제작 <스피드 레이서>가 <매트릭스>에 이은 새로운 기법 ‘레이서 타임’을 공개, 영화사에 기록될 또 한 번의 걸작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매트릭스> 개봉 당시 사회적인 현상으로 불릴 정도로 화제를 모았던 바, 이번에도 역시 같은 현상을 기대해 볼만 하다.

기존의 규칙을 허문 새로운 이미지의 창조
<매트릭스> ‘블릿 타임’에 이은 ‘레이서 타임’ 효과



<매트릭스>는 느리게 날아가는 총알과 공중 발차기, 공중 격투 등 ‘블릿 타임(BULLET TIME)’ 효과를 통해 상상력의 극한이며 영화의 꿈이라 불리는 일대 혁명을 일으킨 바 있다.


그리고 워쇼스키 형제는 <스피드 레이서>를 위해 ‘실사 아니메 영상(live-action anime look)’이라는 기술을 고안했다. ‘2와 1/2 D 테크롤러지’라고도 불리는 새로운 시도는 마치 2D 애니메이션의 셀화처럼 각각 전경, 중경, 후경으로 완성한 이미지를 겹겹이 쌓은 후 각자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게 해 360도 파노라마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 의도적으로 원근법과 같은 기존 규칙을 일부러 허문 이 새로운 이미지는 <매트릭스>의 불릿 타임 컨셉을 확장시킨 ‘레이서 타임’이라는 효과로 명명, 더 이상 <매트릭스>의 워쇼스키가 아닌 <스피드 레이서>의 워쇼스키로 기억해도 될만한 놀라운 영상을 보여준다.

극단적으로 색채를 강조한 하이퍼 스타일 리얼리티
60년대 낙관주의와 미래기술을 접목한 복고풍 미래상



스피드 레이서 복고풍 미래상


<스피드 레이서>는 ‘하이퍼 스타일 리얼리티(HYPER-STYLE REALITY)’라는 이 형식으로 모든 이미지를 극단적인 색채로 강조해 표현하고 있다. <매트릭스>가 어두운 계열의 무채색을 사용해 공상과학 영화의 느낌을 강조했다면, <스피드 레이서>는 극도로 강조된 밝고 낙천적인 유채색을 통해 고도로 발달한 미래 기술과 60년대 복고풍이 혼합된 가상의 미래를 보여준다. 이는 특정 시대의 이야기로 한정되어 보이지 않기 위한 독특한 장치이다.



스피드 레이서 극장개봉 2008년 5월 8일 전세계동시개봉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맛으로 승부하는 요리 대결! <흑백요리사> 메인 포스터 & 예고편 공개

넷플릭스 이번 주 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