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나이트 버스, 무용, 아임 낫 데어 5월 극장가에 불어오는 웰메이드 영화

영화 나이트 버스, 무용, 아임 낫 데어 5월 극장가에 불어오는 웰메이드 영화



신감각 로맨스 느와르 <나이트 버스>, 지아 장 커의 <무용> ,
밥 딜런에 대한 오마주 <아임 낫 데어>까지



5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대공습 속에서 작은 규모이지만 알찬 개봉을 준비중인 웰메이드영화들이 있다. 신감각 로맨스 느와르 코미디 <나이트 버스>, 중국의 작가주의 감독 지아 장 커의 영화 <무용>, 팝스타 밥 딜런의 6가지 이야기 <아임 낫 데어>가 그것이다.

새로운 감각의 로맨스 느와르 코미디 <나이트 버스>







나이트 버스
이탈리아 개봉과 함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모았던 화제의 영화 <나이트 버스>. 숨막히는 추격 속, 짜릿한 로맨스가 숨쉬는 영화 <나이트 버스>는 모니카 벨루치를 잇는 이탈리아 최고의 연기파 여배우 지오바나 메로지오노의 매력적인 팜므파탈 연기가 돋보이는 감각적인 영화이다. 미모의 도둑 레이라와 순정파 나이트 버스 기사 프란츠의 아슬아슬한 로맨스와 조연들의 재치 있는 열연, 코믹한 에피소드 등은 영화 보는 내내 커다란 웃음을 선사한다. 개봉 전 이루어진 모니터 시사회에서 90% 이상의 추천지수를 나타내며 영화적 재미를 입증 받은 영화 <나이트 버스>는 5월 22일 광화문 미로스페이스와 롯데시네마 건대점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다.

지아 장 커 감독의 옷에 관한 섬세한 필치 <무용>(無用)








무용 사아임 낫 데어


중국의 현재를 날카로운 주제의식으로 여과 없이 그려내며 중국 작가 영화의 현재를 대변하는 감독 지아 장 커의 영화 <무용>은 화가 리샤오동을 주인공으로 했던 다큐멘터리 <동>에 이어지는 ‘아티스트 삼부작 중 두 번째 작품’이다. 영화는 세 개의 일화로 나뉘며, 각 도시별로 옷을 만드는 사람과 옷을 입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스틸 라이프>로 전세계 영화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지아 장 커의 <무용>은 5월 22일 개봉한다.

밥 딜런에게 바치는 오마주 <아임 낫 데어>



전설적 포크락 가수 밥 딜런 특유의 시적인 가사를 영감으로 밥 딜런의 6가지 서로 다른 자아의 이미지와 이야기를 만들어 낸 옴니버스 영화 <아임 낫 데어>. 미국 역사상 가장 강렬한 팝 아이콘 밥 딜런의 분신으로 출연한 배우들을 보는 재미만으로 최고의 감동을 선사한다. 케이트 블란쳇, 크리스찬 베일, 리처드 기어, 벤 위쇼, 얼마 전 세상을 떠난 비운의 배우 히스 레저 등이 열연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5월 29일 개봉한다.


<무용>, <아임 낫 데어> 그리고 <나이트 버스>까지 5월은 작지만 풍성하고 알찬 영화들로 블록버스터에서 느낄 수 없는 참된 영화적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나이트 버스 Notturno Bus 극장개봉 2008년 5월 22일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맛으로 승부하는 요리 대결! <흑백요리사> 메인 포스터 & 예고편 공개

미친 열연의 귀환, <조커: 폴리 아 되>가 가져올 새로운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