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휴 레인보우 그 영화들이 궁금하다! ①
씨네휴 레인보우 그 영화들이 궁금하다! ①
씨네휴 레인보우에서 만나는 3인의 거장 감독!!
에릭 로메르 감독 <로맨스>, 알렉산더 소쿠로프 감독 <알렉산드라>
6월 열리는 <씨네휴 레인보우>에서는 각각 프랑스, 유고슬라비아, 러시아를 대표하는 거장의 신작들 3편을 만나볼 수 있다. 칸, 베를린, 베니스 등 세계 유수의 영화에서 많은 상들을 받으며 모든 영화인들로부터 존경과 찬사를 받는 거장 감독들의 발걸음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다. 이번 <씨네휴 레인보우>에서는 이 세 명의 거장들의 최신작들을 통해 더 넓어지고 깊어진 이들의 영화 세계를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순수한 사랑의 완성,
에릭 로메르 감독 <로맨스>
도덕과 철학을 말하는 감독이라 일컬어지는 에릭 로메르 감독의 신작으로 2007 베니스 영화제 황금사자상에 노미네이트되며 많은 영화인들로부터 “역시 에릭 로메르”라는 찬사를 받은 작품. <로맨스>는 뒤페르의 소설 ‘아스트레’를 에릭 로메르 감독이 직접 각색해서 프랑스 중남부 포레즈 고원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목동 셀라동과 시골처녀 아스트레의 순수한 사랑을 이야기하고 있다. 쉽게 사랑하고 쉽게 헤어지는 현대 사회에서 서로에 대한 강한 믿음과 사랑의 순수한 가치를 두근거리도록 아름다운 화면과 함께 풀어내고 있다.
연륜의 손으로 전쟁의 폐허를 쓰다듬는,
알렉산더 소쿠로프 감독 <알렉산드라>
국제적인 거장으로 존경 받고 있는 알렉산더 소쿠로프 감독의 신작으로 인간에 대한 깊은 탐구를 보여주며 2007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에 노미네이트되었다. 체첸공화국에 주둔하고 있는 러시아 군대 소속의 손자를 만나러 간 할머니의 시선을 통해 군대라는 삭막한 풍경을 그려내고, 그 주위에서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연륜의 손길과 지혜의 눈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알렉산드라>는 인간의 보다 깊은 정신적 공감대에 접근한다.
2008/05/29 - 씨네휴 레인보우 그 영화들이 궁금하다! ①
2008/05/28 - 씨네휴 레인보우 삼색 러브스토리 예고편!
2008/05/28 - 씨네휴 레인보우, 8색의 영화를 한곳에서 만난다!
© 스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