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러티브가 살아있다! 진정한 업그레이드 액션 영화 도화선
내러티브가 살아있다! 진정한 업그레이드 액션 영화 도화선
올 여름 액션 영화의 첫 도화선이 될 진정한 업그레이드 리얼 액션 무비 <도화선>은 단순한 액션 영화와는 다른 차원의 액션 영화로 손꼽히고 있다. 사나이들의 의리, 연인과의 사랑 그리고 가족간의 애틋함까지 담겨 있는 영화 <도화선>은 모니터 시사를 통해 관람한 관객들 모두 ‘내러티브narrative가 살아있는 진정한 리얼 액션 무비!”라는 찬사를 보내고 있는 것.
새로운 스타일의 리얼 액션! 그 속에 담긴 진정한 휴머니티!
영화 <도화선>은 이미 전세계적인 액션 스타로 떠오른 견자단이 차세대 홍콩 영화의 주역인 엽위신 감독과 두 번째로 작업한 업그레이드 리얼 액션 영화로 영웅적인 정서와 정의에 가치를 둔 무술영화의 세계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표현해내고 있다. 엽위신 감독은 영화 <도화선>에 대해 경찰과 범인, 이 두 부류의 사람들의 고뇌와 갈등에 대해 진지하게 묻고 있는 영화라 밝히고 있으며 단순한 액션 영화가 아닌 이들 주변의 인물과의 갈등과 사랑 그리고 애틋함까지 모두 담아냈다고 말한 바 있다. 최근 범죄와 액션을 소재로 한 영화에서는 더 이상 흑백 논리가 존재하지 않으며 경찰과 범죄자 간의 뒤얽힌 관계 속에서 옳고 그름의 기준 또한 분명하지 않다. 즉, 선악을 불문하고 그들은 가족과 주변 상황 그리고 자신의 선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하는 똑같은 사람들인 것이다.
암흑가를 주름잡고 있는 토니 형제를 검거할 증거를 찾기 위해 마 형사는 파트너 윌슨을 조직원으로 투입시키고, 윌슨과 그의 애인까지 위험에 처하자 마 형사는 자신의 목숨을 걸고 그들을 구해내기 위해 토니 형제의 조직으로 뛰어들게 된다. 단순한 파트너 사이를 넘어 의리와 우정으로 뭉친 이들의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주변의 친구와의 우정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또한 암흑가 조직의 보스 토니는 자신의 목적에 방해가 되는 사람들은 잔인하게 제거해 나가지만 어머니에게만큼은 그런 모습을 보이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인간적인 면을 가지고 있다. 영화 <도화선>에서는 이러한 토니의 모습을 통해 세계 어느 곳이든 부모를 위한 자식의 사랑은 변함이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 코랄픽쳐스/ 스튜디오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