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애니박스: 셀마의 단백질 커피 포스터, 예고편!!
인디애니박스: 셀마의 단백질 커피 포스터, 예고편!!
3가지 장르, 3가지 스토리 그리고 3명의 감독…
그리고 3가지 재미!
<인디애니박스:셀마의 단백질 커피>
단편 애니메이션계의 스타감독 김운기, 연상호, 장형윤 감독의 <원티드>, <사랑은 단백질>, <무림일검의 사생활> 3편의 묶음 개봉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인디애니박스:셀마의 단백질 커피>(배급:인디스토리)가 6월20일 개봉에 앞두고 개성만점 예고편을 공개했다.
세 작품 모두 개성 강한 그림체와 탄탄한 이야기 구성의 작품들이기에, 예고편 역시 각 작품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 독특한 분위기로 탄생됐다.
먼저 지명수배자인 ‘셀마’를 통해 한국의 정치 상황을 풍자한 애니메이션 <원티드>는 미스터리 스릴러라는 장르를 앞세우며 예고편 초반부터 심상찮은 BGM으로 분위기를 압도한다. <원티드>는 이미 세계 유수의 영화제를 통해 그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어지는 연상호 감독의 <사랑은 단백질>은 세 명의 자취생이 통닭을 시켜먹는 과정을 통해 웃기지만 시원하게 웃을 수 없는 씁쓸한 유머를 전한다. 극의 주인공 ‘재호’가 돼지 저금통의 배를 째 통닭 주문할 돈을 마련하는 코믹한 장면과 튀겨질 수 밖에 없었던 닭돌이의 사연을 고백하는 닭사장을 등장시켜 영화의 반전과 극적 재미의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마지막으로 <무림일검의 사생활>은 장형윤 감독 특유의 말랑말랑한 감수성이 절정에 달한 작품으로, 마음을 울리는 아름다운 노래 선율과 함께 커피자판기로 환생한 무림 최고수 ‘진영영’과 혜미의 아기자기한 러브씬이 담겼다.
인디애니박스: 셀마의 단백질 커피 (2008)
Information
- 감독: 김운기 <원티드>, 연상호 <사랑은 단백질>, 장형윤 <무림일검의 사생활>
- 제작연도 2008년
- 러닝타임: 75분
- 장르: 옴니버스 애니메이션
- 관람등급: 전체관람가
- 제작: Electric Circus(일렉트릭 서커스), Studio Dadashow(스튜디오 다다쇼), Animation Studio 지금이 아니면 안돼, KOCCA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 배급/마케팅: 인디스토리
- 극장개봉: 2008년 6월 20일
- 개봉관: 인디스페이스(명동), 시네마 상상마당(홍대)
Synopsis
원티드 (WANTED)
공개수배, 셀마를 아시나요?
평화로운 마을에 검은 베일의 수상한 노파가 나타나자 느닷없이 큰 비가 쏟아진다. 다음날 도 같은 현상이 반복되고, 마을주민들은 뒤늦게 찾아온 경관을 통해 그 노파가 공개수배자임을 전해 듣고, 점점 더 공포에 빠진다. 도대체 셀마는 누구일까?
사랑은 단백질 (Love is Protein)
세상의 모든 치킨에겐 사연이 있다!
무료한 여름 밤. 자취생 재호, 경순, 홍찬은 돼지 저금통을 털어 치킨을 시킨다. 하지만 족발집의 돼지가 대신 배달을 오고, 그 돼지를 뒤늦게 따라온 닭사장은 배달된 치킨이 제 손으로 튀길 수 밖에 없었던 자기 아들 '닭돌이’라며 대성통곡한다. 그러나 세 친구는 후라이드된 닭돌이의 사연 앞에 각각 입장이 다르다.
무림일검의 사생활 (A coffee Vending Machine & It's Sword)
‘커피자판기’라도 괜찮아!
무림제일검이라 불리던 검객 진영영은 강적과의 대결 끝에 죽고, 소원대로 강철로 환생한다. 무슨 곡절인지 차가운 강철의 커피자판기로 환생한 진영영은 가슴에서 따뜻한 커피를 만들어내는 사내가 되고, 술을 먹으면 동정심이 왕성해지는 소녀 혜미와 첫사랑에 빠진다.
© 일렉트릭 서커스 / 스튜디오 다다쇼 / 지금이 아니면 안돼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 인디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