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님은 먼곳에 전국 100만 관객 돌파!
영화 님은 먼곳에 전국 100만 관객 돌파!
영화 <님은 먼곳에>가 7/29(화) 전국 관객 100만 명을 기록하였다. 배급사인 쇼박스㈜미디어플렉스는 “전국 500개 스크린에서 상영 중인 <님은 먼곳에>가 7/28(월) 어제까지 서울 294,953명, 전국 961,389명의 관객을 동원한 데 이어, 오늘인 7/29(화) 전국 관객 100만 명을 돌파하였다”고 밝혔다.
전국 관객 100만 명 돌파! <님은 먼곳에> 감동 흥행 열풍!
중·장년층의 뜨거운 지지! 세대를 초월한 감동의 호평!
강렬한 드라마와 깊은 감동, 그리고 진정성이 더해지며 평단의 호평과 함께 세대를 넘어 전 연령층의 호응을 얻고 있는 영화 <님은 먼곳에>가 오늘인 7/29(화)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개봉 첫 주 연일 장마로 인해 폭우가 이어지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꾸준히 높은 관객수를 기록하며 100만 관객 돌파의 흥행 성과를 이루어낸 <님은 먼곳에>.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적벽대전>, <님스 아일랜드> 등 여름 시즌을 겨냥한 액션과 어드벤쳐 위주의 영화들이 주를 이루는 극장가, 감성을 자극하는 유일한 드라마 장르의 작품인 <님은 먼곳에>가 100만 관객 돌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흥행몰이에 나서고 있다.
한국인의 정서를 가장 잘 담아내는 감독으로 손꼽히는 이준익 감독이 베트남 전쟁을 배경으로 최초로 여성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화제를 불러모은 <님은 먼곳에>. 개봉 이후 수애의 놀라운 변신과 한층 성숙된 연기, 그리고 베트남 전쟁 당시를 진정성과 애정을 가지고 생생하게 담아낸 연출력, 감성을 자극하는 음악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생생하게 재현된 70년대의 모습과 그 시대를 풍미했던 노래가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그 동안 극장을 잘 찾지 않던 중 장년층 관객들로부터 열광적인 지지를 모으고 있다. 이처럼 흥행 이후 입소문을 듣고서야 뒤늦게 극장을 찾는 것이 아닌, 개봉과 동시에 중 장년층 관객들이 몰린 것은 이례적인 경우로 이들 연령층의 적극적인 관람으로 평일에도 높은 좌석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님은 먼곳에>는 벌써부터 장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008년 상반기 최고의 흥행작인 <추격자>가 8일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했던 것과 비교해 빠른 흥행 속도를 보이고 있는 것은 물론 작품성에 대한 뜨거운 호평, 그리고 보다 폭넓은 관객층의 지지와 입소문이 이어지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세에 대한 관심을 더하고 있는 <님은 먼곳에>. 중 장년층 뿐만 아니라 부모님을 모시고 혹은 자녀와 함께 극장을 찾는 가족 단위 관객, 그리고 연인, 친구끼리 함께 온 젊은 층까지 그야말로 다양한 연령대 관객들이 함께 하는 모습으로 훈훈함을 자아내는 동시에 이들의 뜨거운 지지로 감동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시대와 세대를 초월해 다양한 관객층을 사로잡으며 흥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님은 먼곳에>는 서서히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올린 한국영화 시장에 더 큰 활력을 더해줄 대표주자로 앞으로의 흥행 결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