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다크 나이트 아이맥스 카메라로 촬영된 최초의 영화! 혁명적 스크린을 확인하라!!
영화 다크 나이트 아이맥스 카메라로 촬영된 최초의 영화! 혁명적 스크린을 확인하라!!
모든 기록을 갈아치우며 무서운 속도로 흥행궤도를 달리고 있는 올 여름 최강 블록버스터 <다크 나이트>가 또 한 번 놀라움을 선사한다. 메이저 영화로는 사상 처음 아이맥스 카메라로 촬영된 최초의 영화로 배트맨의 세계를 더욱 거대하게 확장시켰다.
<다크 나이트>는 오프닝 6분을 포함한 여섯 시퀀스가 아이맥스 카메라로 촬영되었다. 단순히 기존 35mm 필름을 아이맥스 스크린 크기로 만든 것이 아닌 15/70mm의 아이맥스 카메라를 사용해 관객들에게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고스란히 전달하게 되었다. 이는 메이저 상업영화로서는 사상 처음 아이맥스 카메라가 활용된 경우로 일반 카메라로 촬영된 영화와는 비교할 수 없는 압도적인 화면을 선사한다.
아이맥스 카메라는 그 크기와 무게 때문에 기존 일반영화 촬영에서의 활용은 거의 불가능했다. 하지만 <다크 나이트>는 선박이나 비행기의 흔들림을 제어하는 ‘자이로스태빌라이저(gyrostabilizer)’를 장착한 크레인을 활용하여 아이맥스 카메라를 자유자재로 움직여 배우들의 액션과 배트포드를 360도 촬영하는 등 굉장한 장면을 완성했다. 또한 카메라 지지 장비를 특수 제작해 아이맥스 카메라를 차량 지붕이나 트럭 옆면 등에 달고 장면을 찍을 수 있었다.
명암과 채도, 해상도와 선예도에 있어 일반 카메라보다 월등한 아이맥스 카메라는 <다크 나이트>에 등장하는 액션이 화면에서 튀어 나오는 듯한 느낌을 줄 것이다. 아이맥스 전용 스크린이든 일반 스크린이든 그 우월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다크 나이트>는 악의 도시 고담시를 배경으로 절대영웅 배트맨(크리스찬 베일)과 영원한 숙적 조커(히스 레저)의 운명을 건 대결을 그린 블록버스터.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빛나는 연출력과 최고 배우들의 앙상블에 힘입어 “최고의 수퍼 히어로 무비인 동시에 최고의 영화”라는 극찬을 얻고 있다. 특히 故 히스 레저의 마지막 연기는 아카데미상이 거론될 정도로 완벽한 조커를 보여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