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배트맨 다크 나이트 전세계 조커 광풍! 아카데미 예측에 히스 레저 극장 까지! 콜라주 포스터도 눈길!!

영화 배트맨 다크 나이트 전세계 조커 광풍! 아카데미 예측에 히스 레저 극장까지! 콜라주 포스터도 눈길!!



올 여름 최강의 블록버스터 <다크 나이트>가 ‘조커’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배트맨을 죽여라(KILL THE BATMAN)”라는 도전적인 문구를 내세운 일명 ‘조커 마케팅’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조커’ 바람이 거세다.



이번 시리즈 최고 히든 카드로 조커를 내세워 전세계를 공략하는 <다크 나이트>.



지난 달 28일 현지 시사를 통해 미국에서 먼저 공개돼 기존 시리즈의 명성을 뛰어 넘는 걸작이라는 평과 함께 특히, 히스 레저의 조커 연기는 “배우가 역할에서 끌어 올릴 수 있는 최고의 경지에 올랐다”며 “잭 니콜슨의 아성 역시 무너뜨릴 정도”라는 극찬을 받았다. 이에 故 히스 레저가 조커 역할로 올해 아카데미 후보에 오르지 않을까 하는 예측마저 돌고 있을 정도.



이러한 소문이 외신으로 알려지자 그의 연기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개봉 한달 여를 앞두고 있음에도 개봉예정영화 검색순위 1위를 기록, 국내 관객들의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가상의 조커가 운영하는 조커 블로그에는 어제 하루만 15만 명에 가까운 방문자를 동원하는 등 관심이 뜨겁다.



요절한 히스 레저의 이름을 기리기 위해 그의 고향인 호주 퍼스에는 575석을 갖춘 ‘히스 레저 극장’이 지난 1일(현지시각) 개관하기도 했다. 그 동안 히스 레저가 젊은 무명배우들을 끊임없이 지원했기 때문에 배우가 되고 싶은 호주 젊은이들에게 기회를 주는 이 극장에 레저의 이름을 붙였다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 via whysoserious.com



해외 조커 블로그 격인 whysoserious.com에서는 조커의 증오를 표현한 콜라주 포스터를 공개하며 이런 분위기를 한층 상승시키고 있다. 조커 카드를 이용해 배트맨 형상을 만들고 그 위에 조커의 상징인 찢어진 붉은 입술을 만들어 놓고 “왜 심각해?”, “멍청한 박쥐들”이란 문구로 배트맨에 대한 증오를 보여주는 이 포스터는 앞으로 벌어질 예사롭지 않은 대결의 기운을 알린다.



이처럼 세계적으로 ‘조커’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미국 현지 언론은 <다크 나이트>의 첫 주말 수익을 <스파이더 맨3>가 기록한 1억 5100만 달러에 육박할 것이라 예상하며 <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을 뛰어 넘어 2008년 최고 오프닝 기록을 점치고 있다. 또한 최종 흥행수익 역시 약 3억 달러의 시리즈사상 최고 기록이 예상되고 있다.





배트맨 다크 나이트 The Dark Knight 극장개봉 2008년 8월 6일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맛으로 승부하는 요리 대결! <흑백요리사> 메인 포스터 & 예고편 공개

미친 열연의 귀환, <조커: 폴리 아 되>가 가져올 새로운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