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년 류승범 김아중 변희봉 천호진 등 캐스팅 확정!

29년 류승범 김아중 변희봉 천호진 등 캐스팅 확정!



2009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29년>이 드디어 세간이 궁금해하던 캐스팅의 윤곽을 드러내었다. 80년 5월로부터 29년 후의 이야기 <29년>은 다양하고 개성넘치는 인물들이 등장하며, 서울 도심을 배경으로 한국영화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과감한 액션을 선보인다. 대한민국 대표배우 6인 류승범, 김아중, 변희봉, 천호진, 진구, 한상진 등이 주요배역을 확정지으며 화려한 캐스팅으로 영화에 대한 기대치를 한층 높이고 있다.

류승범, 김아중, 변희봉, 천호진, 진구, 한상진!!
대한민국 대표 배우 6인! 신구최강의 드림팀, 그들이 뭉쳤다!!



출연배우 진구-천호진-류승범-김아중-변희봉-한상진

출연배우 진구-천호진-류승범-김아중-변희봉-한상진


영화 <29년>은 온라인에서 뜨거운 반향을 모았던 강풀 만화 <26년>을 원작으로 한 작품. <천하장사 마돈나>를 통해 각본과 연출의 능력을 인정 받은 이해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남녀 연기파 배우 류승범, 김아중을 중심으로 진구, 한상진이 가세한 젊은 배우 4인과 변희봉, 천호진, 주진모, 기주봉 등 중견 배우들의 합류로 <29년>은 신구세대를 대표하는 정상급 배우들의 연기대결로도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개성만점의 연기로 매번 행보가 주목되는 배우 류승범은 남자답고 정감 있는 속 깊은 건달 ‘진배’ 역을 맡아 특유의 선 굵은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는 20대의 마지막 작품이 될 <29년>을 통해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는 남다른 포부를 드러내며 영화에 대한 열정을 내비쳤다.


전국 662만명의 관객을 동원한 <미녀는 괴로워>의 히로인 김아중은 냉철한 사격선수 ‘미진’으로 변신하여 이전과는 다른 여성캐릭터로 연기의 폭을 한 단계 넓힐 예정이다. 전작에서 탁월한 연기와 뛰어난 노래솜씨로 남다른 매력을 선보인 그녀는 <29년>에서의 새로운 변신을 통해 이전 한국 영화에 없었던 새로운 여성 캐릭터를 창조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연기력으로 인정받은 진구가 냉철하고 치밀하게 계획을 추진하는 포커페이스 비서 ‘주안’ 역을 맡았고, 드라마 <이산>에서 ‘홍국영’을 맡아 지적인 카리스마를 보여준 한상진이 경찰 ‘정혁’ 역을 맡아 본격적인 스크린 데뷔전을 치른다. 뿐만 아니라 <타짜>에서 ‘짝귀’로 변신해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였던 주진모가 사건을 계획하는 회장 ‘김갑세’로, 페이소스 짙은 연기로 작품의 신뢰감을 더해주는 천호진이 주인공들과 대치하는 경호실장 ‘마상렬’로, 관록의 배우 변희봉이 29년 전 사건의 장본인 ‘그사람’을 맡아, 배우 캐스팅에 깊이감을 더해준다.


이전 한국영화에선 볼 수 없었던 신선하고 강렬한 캐릭터와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의 <29년>은 올 9월 촬영을 시작한다.



29년 극장개봉 2009년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맛으로 승부하는 요리 대결! <흑백요리사> 메인 포스터 & 예고편 공개

미친 열연의 귀환, <조커: 폴리 아 되>가 가져올 새로운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