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데인저러스 전미 박스오피스 1위! 한국 극장가 접수 초읽기!

방콕 데인저러스 전미 박스오피스 1위! 한국 극장가 접수 초읽기!



박진감 넘치는 액션! 화려한 영상! 탄탄한 스토리!
전미를 강타한 <방콕 데인저러스> 열풍!



방콕 데인저러스
국내보다 1주일 앞선 9월 5일(금), 미국에서 먼저 개봉한 <방콕 데인저러스>가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개봉 첫 주,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3주 연속 1위를 차지한 <트로픽 선더>를 가뿐히 밀어낸 <방콕 데인저러스>는 경쟁작들보다 적은 2,650개 스크린에서 주말 3일 동안 780만 달러의 흥행수익을 기록, 침체기에 빠져있던 미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 같은 박스오피스 결과는 <방콕 데인저러스>를 향한 미국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준 사례라 할 수 있다. 또한 <방콕 데인저러스>는 영화의 연출을 맡은 ‘팽 브라더스’(옥사이드 팽, 대니 팽) 감독이 그 동안 할리우드에 진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던 ‘오우삼’, ‘이안’, ‘장이모’ 감독 등 쟁쟁한 아시아 영화 감독들의 뒤를 이어 큰 성공을 거둔 작품이라 더욱 뜻깊은 의미를 가진다.


이처럼, <방콕 데인저러스>가 동양인 감독의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은 동양을 아름답게 그려낸 ‘팽 브라더스’의 영상 미학과 탄탄한 스토리, 그리고 이에 더해진 액션 히어로 니콜라스 케이지의 화려한 액션이 미국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전미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하며 전세계 흥행 열풍의 시작을 알린 <방콕 데인저러스>는 미국 흥행 열기의 바통을 이어받아 다양한 작품들이 경합을 펼칠 국내 추석 극장가까지 점령할 것으로 예상된다.



방콕 데인저러스 Bangkok Dangerous 극장개봉 2008년 9월 11일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