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이글 아이 예매율 압도적 1위!!

영화 이글 아이 예매율 압도적 1위!!



10월 9일 개봉을 앞둔 <이글 아이>의 흥행세가 심상치 않다. 지난 주 전미 박스오피스 1위와 국내 인터넷 사이트에서 실시된 '10월 둘째주, 보고 싶은 영화' 순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데 이어 개봉주 예매 순위마저 1위를 독식한 것! 그랜드 슬램이다.

맥스무비·영진위·티켓링크·인터파크 등 전 예매사이트 석권!
10월 9일, ‘이글 아이’가 대한민국을 조종하기 시작한다!



1위! 그것도 2위와 차이의 폭이 매우 큰, 주요 인터넷 예매 사이트 1위이다. 8일(수) 오전 10시 현재 <이글 아이>는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과 예매 전문사이트 맥스무비, 티켓링크, 인터파크, 씨즐에서 압도적인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각각 27.94%, 33.24%, 43.75%, 31.23%, 24.1%의 예매율을 기록하며 예매 순위 1위에 오른 것. 지난 7월 <놈놈놈> 이후, 비수기랄 수 있는 10월에 한 편의 영화가 이처럼 전 분야를 독식하는 매우 드문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무엇이 이처럼 <이글 아이>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는 것인가? 우선 스티븐 스필버그 사단의 효과를 빼놓을 수 없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10년전부터 고민해온 아이디어를 개발해온 프로젝트라는 점. 그리고 <트랜스포머>, <캐리비안의 해적>, <반지의 제왕> 등 역사적 블록버스터의 제작진이 총 출동했다는 사실 또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는 평가다. 또 한가지 중요한 요소는 영화 <이글 아이>의 장르와 소재상의 특징에서 발견된다.


예매사이트 맥스무비 김형호 실장은 "비수기 시즌을 맞아 액션 SF 스릴러 등 모든 흥행요소를 갖춘 <이글 아이>가 관객의 관심을 한 몫에 잡은 것으로 보인다. <이글 아이>로 인해 시장의 확대까지도 기대해 볼만하다" 라고 평가했다. 볼거리만을 강조하는 전통적 액션의 흥행세가 줄어든 반면 복합장르의 버라이어티한 재미를 발견하기 시작한 2008년의 관객에게 <이글 아이>야 말로 최적의 영화상품이라는 평가로 해석이 가능한 대목이다.



이글 아이 Eagle Eye 극장개봉 2008년 10월 9일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