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모가 직접 부른 쌍화점 뮤직비디오 전격 공개!

주진모가 직접 부른 쌍화점 뮤직비디오 전격 공개!



금지가요 ‘쌍화점’ 뮤직비디오로 부활하다!



Ezz4UuF_Ne8$
쌍화점 뮤직비디오 music video


<쌍화점> 뮤직비디오의 테마로 쓰인 노래는 고려 25대 왕인 충렬왕이 지은 속요 ‘쌍화점’. 성적으로 자유분장한 연인들의 밀애를 적나라하게 묘사해 조선시대 성종 때는 그 내용이 음탕하기 이를 데 없다 하여 ‘남녀상열지사’로 배척 받기도 했다. <쌍화점>의 연출자인 유하 감독은 가사 속 대담한 남녀의 모습이 신분, 제도, 조건, 윤리에 구속 받지 않는 영화 속 연인들과 부합한다고 여겨 영화의 제목을 가져왔다.


주진모<쌍화점> 뮤직비디오는 영화의 중요한 키워드가 되는 고려가요 ‘쌍화점’을 명장면들과 절묘하게 편집하여 시선을 사로잡는다. “쌍화점에 쌍화병을 사러 들어갔더니 회회아비 내 손목을 잡더이다. 이 말씀이 이 곳 밖에 나거들면 조그만 어린 광대 네 말이라 하리라~”로 시작하는 가사는 만두를 사러 가서 몽고인 또는 아랍인으로 추정되는 남자와 정사를 나눈 아가씨가 이 소문이 퍼지면 심부름 하는 아이의 탓으로 돌리겠다는 것을 표현하고 있다. 가사의 구절처럼, 왕실의 비밀을 발설한 자는 죽음에 처할 운명임을 예고하는 듯, 왕의 최고 호위무사 조인성을 위시한 건룡위들이 배신자들을 척결하는 장면과 ‘이 일을 아는 모든 자들이 죽게 될 것이다’라는 왕후 송지효의 의미심장한 대사가 펼쳐진다. 이처럼 뮤직비디오는 고려가요의 은유적인 가사와 영화의 긴장감 넘치는 영상이 대구를 이뤄 고려의 파란만장한 대서사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주진모, 이런 모습 처음이야!



<쌍화점> 뮤직비디오에서는 한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주연배우 주진모의 수준급 노래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주진모가 맡은 고려의 왕은 문무를 겸비한 것은 물론 예술적 재능도 가진 풍류적 인물. 극중 왕후의 회임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한 성대한 연등회 축제 장면에서 대신들의 청에 의해 고려의 왕이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등장한다. 음악감독의 특훈을 받은 주진모는 1000여명의 스탭과 배우들이 둘러싼 가운데 직접 거문고를 연주하며 완성도 높은 멜로디를 선보여 감탄을 자아내게 했다는 후문이다. <쌍화점> 뮤직비디오는 카리스마 넘치는 외모에 숨겨놓았던 주진모의 고운 음색을 확인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여서 팬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인성-주진모-송지효 주연 쌍화점 극장개봉 2008년 12월 30일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맛으로 승부하는 요리 대결! <흑백요리사> 메인 포스터 & 예고편 공개

미친 열연의 귀환, <조커: 폴리 아 되>가 가져올 새로운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