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프로스트 vs 닉슨 골든글로브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각본상, 음 악상, 5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
영화 프로스트 vs 닉슨 골든글로브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각본상, 음악상, 5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
한물간 방송인 프로스트와 사임당한 대통령 닉슨, 그들의 역전을 노린 숨막히는 대결을 그린 영화 <프로스트 vs 닉슨>이 제66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각본상, 음악상, 5개 부문에 최다 노미네이트 되며 2009년을 여는 최고의 웰메이드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세계적 거장들의 호흡으로 이뤄낸 영화 <프로스트 vs 닉슨>
<뷰티풀 마인드> 론 하워드 감독, <더 퀸> 피터 모건 각본, 프랭크 랑겔라 주연, <라이온킹>, <글래디에이터> 한스 짐머 음악의 환상적 조화!
11일 오전 5시(미국 현지 시간) 헐리우드 외신기자협회(HFPA)가 발표한 제66회 골든글로브 노미네이션에서 <프로스트 vs 닉슨>이 드라마부문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각본상, 음악상, 5개 부문에 최다 노미네이트되며 아카데미의 전초전인 골든글로브의 주요 부문의 수상을 휩쓸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02년 <뷰티풀 마인드>로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포함 총 4개 부문을 이미 수상한바 있는 론 하워드 감독은 배우들의 표정 하나하나를 잡아내는 세심함과 극의 긴장감을 놓치지 않는 연출력으로 개봉 전부터 골든글로브와 아카데미를 휩쓸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골든글로브 작품상과 감독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닉슨의 모습을 스스로 재생산하는 천재적인 연기’라는 언론의 극찬을 받은 미국 연극계의 대부 프랭크 랑겔라는 원작 연극인 <프로스트 vs 닉슨>으로 토니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한데 이어, 골든글로브 드라마부문 남우주연상 후보에도 올라 강력한 수상 후보로 기대되고 있다. 영화의 원작인 연극의 각본도 맡았던 피터 모건은 실존 인물과 이들을 둘러싼 역사적 진실을 극화하는데 뛰어난 능력을 가진 작가로 2007년 <더 퀸>의 골든글로브 각본상 수상에 이어 두 번째 수상에 도전한다. 또한 <라이온 킹>과 <글래디에이터>로 이미 골든글로브 트로피를 2회나 거머쥐었던 영화 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 역시 드라마의 긴장감을 배가시키고 활력을 불어넣는 음악으로 음악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헐리우드가 손꼽는 세계적 거장들이 뭉친 영화 <프로스트 vs 닉슨>이 최다 후보작에 이어 최다 수상작이 될지 벌써부터 전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물간 방송인 프로스트, 미국 역사상 유일하게 사임당한 대통령 닉슨의 전설적 실화!
그들의 인생 역전을 노린 숨막히는 대결이 시작된다!
<프로스트 vs 닉슨>은 워터게이트 사건으로 미국 역사상 유일하게 사임당한 대통령 닉슨이 한물간 방송인 프로스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인생의 역전을 노리는 ‘실화’를 소재로 한 영화다. 1977년 여름, 4일간 진행된 이 TV 인터뷰는 닉슨에게 진실(사실은 사과)을 듣길 원했던 4천 5백만명의 시청자들을 TV앞으로 끌어 모으며, 미국 뉴스 프로그램 역사상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그 후 이 인터뷰를 성사시킨 프로스트는 한물간 토크쇼 MC에서 전세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인물이 되었고, 이 방송은 언론에 대한 사회적 영향력과 책임을 묻는 역사적인 사건으로 기록되었다. 그리고 이 전설적인 인터뷰는 2006년 연극으로 재현되어 런던과 뉴욕에서 큰 호응을 얻었고, 이제 스크린으로 옮겨져 2009년 2월 한국 관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프로스트 vs 닉슨 Frost/Nixon (2008)
Information
- 감독: 론 하워드
- 주연: 프랭크 랑겔라, 마이클 쉰
- 각본: 피터 모건
- 제작: 워킹 타이틀, 브라이언 그레이저
- 수입/배급: UPI 코리아
- 국내개봉: 2009년 2월 (예정)
- 등급: 12세 관람가
official sites(us) |
IMDb |
Trailer(apple) |
© UPI코리아 / 워킹타이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