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오피스그림자살인 180만 돌파!

[박스오피스]그림자살인 180만 돌파!



‘탐정추리극’이라는 새로운 소재와 스토리 및 탄탄한 구성을 앞세우며 지난 4월 2일 개봉한 <그림자살인>이 4월 28일(화)까지 전국 누적관객 180만 명을 돌파하며 한국영화의 힘을 다시 한번 과시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4/28(화) 서울 누계: 566,377, 전국 누계: 1,814,452 |전국스크린: 275개, 서울스크린: 60개 | 출처: 배급사 집계)


특히, 영화 <그림자살인>은 개봉 5주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270개가 넘는 스크린을 유지, 전국적인 입소문이 이어지며 꾸준한 관객몰이를 하고 있어 조만간 200만 돌파의 가능성 또한 높이고 있다.

4월은 <그림자살인>의 달!! 한국형 탐정추리극의 성공적인 탄생!!
전국 180만명 돌파!! 한국영화의 힘 재확인!!



그림자살인


<그림자살인>의 흥행 롱런 행진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개봉 5주차에도 꾸준한 예매율을 유지한 것은 물론 외화 블록버스터 및 다양한 신작들의 개봉, 초여름 날씨로 인한 나들이 인파의 절정, 대학생 시험기간 등 악조건 속에서도 꾸준히 관객들을 극장으로 불러들이며 28일(화) 전국 누적관객 180만 명을 돌파한 것.


이런 <그림자살인>의 흥행 돌풍은 한국형 탐정추리극의 성공적인 탄생을 입증하며 새로운 한국영화 소재를 발굴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또한 <그림자살인>이 외화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현시점에서 침체되어 있던 한국영화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은 만큼 <박쥐>, <마더> 등 이후 개봉하는 한국영화들의 흥행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전체적인 한국영화 시장 규모를 확장시켰다는 중요한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다.

흥행 롱런의 비결은 관객들의 열광적인 ‘입소문’ 덕분!



<그림자살인>의 이 같은 흥행 롱런 행진은 지금까지 본 적 없는 탐정추리극이라는 새로운 장르, 독특한 캐릭터, 연기파 배우들의 변신과 호연, 흥미진진한 추격씬과 같은 눈을 사로잡는 다양한 볼거리 등 영화의 내적인 매력과 더불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관객들의 ‘입소문’ 힘이 크다는 평가이다. 영화를 본 관람객 및 네티즌 등 영화에 대한 지속적인 입소문이 퍼지면서 10~20대 주요 관객들뿐만 아니라 중,장년 관객층까지 더해지고 있어 200만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영화 <그림자살인>은 피가 흥건한 방, 사라진 시체, 조선을 긴장시킨 미궁의 살인사건이 남긴 5개의 단서를 바탕으로 사설 탐정 홍진호와 열혈의학도 광수, 여류발명가 순덕이 사건의 비밀과 음모를 파헤치는 본격 탐정추리극으로 현재 전국 극장에서 절찬리에 상영중이다.



황정민, 류덕환 주연 본격 탐정 추리극
그림자살인 극장개봉 4월 2일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맛으로 승부하는 요리 대결! <흑백요리사> 메인 포스터 & 예고편 공개

넷플릭스 이번 주 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