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터졌다! 영화 똥파리 부에노스아이레스 영화제 SIGNIS상 수상 쾌거!

또 터졌다! 영화 똥파리 부에노스아이레스 영화제 SIGNIS상 수상 쾌거!



4월 16일 개봉 앞둔 화제작 <똥파리> 또 하나의 쾌거!
부에노스아이레스 국제독립영화제 SIGNIS상 수상!



언론 시사와 일반 시사를 통해 평단과 관객으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2009년 가장 특별한 한국 영화!’로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양익준의 장편 데뷔작 <똥파리>가 지난 주말 또 한 번 영화제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똥파리> 또 한 번의 놀라운 쾌거!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날아온 특별한 수상 소식!



똥파리

아르헨티나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지난 3월 25일부터 열리고 있는 부에노스 아이레스 독립국제영화제 의 경쟁 부문에 초청된 <똥파리>가 비공식 부문에 해당하는 SIGNIS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세계가톨릭미디어협회에서 수여하는 상인 SIGNIS 상은 여러 영화제를 통해 공신력을 인정받은 의미있는 상이다. 국내 작품으로는 <빈집>이 베니스영화제에서, 이정향 감독의 <집으로…>가 산세바스티안영화제에서 이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영화 개봉 일정 때문에 영화제에 참석하지 못하고 국내에서 수상 소식을 들은 양익준 감독은 ‘초청되는 영화제마다 수상을 하게 돼 아직도 얼떨떨하다’며 ‘해외 관객들에게도 <똥파리>가 가진 진심이 통한다는 사실이 기쁘고 행복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부에노스아이레스국제독립영화제는 세계적으로 주목할 만한 뛰어난 독립영화들을 발굴하여 소개하고 있는 영화제로, 2007년에는 김소영 감독의 <방황의 날들>이 대상을 차지한 바 있다. 올해는 양익준 감독의 <똥파리>와 함께 김소영 감독의 <민둥산>과 노영석 감독의 <낮술> 등 세 작품이 경쟁 부문에 초청되었으며 그 중 <똥파리>가 SIGNIS 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똥파리> 4월 6일 현재 6개 영화제에서 8개 상 수상 기염!



크고 작은 영화에서 개성 있는 연기를 펼치며 틈틈이 3편의 중단편을 연출하는 등 무시 못할 내공을 쌓아온 양익준이 첫 장편 데뷔작으로 선택한 <똥파리>는 욕으로 웃고 주먹으로 울며 내키는 대로 세상을 살아가는 용역 깡패 상훈이 깡 센 여고생 연희 등 주변 과의 관계를 통해 조금씩 마음 속에 담아두었던 가족에 대한 아픔과 상처를 풀어나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이다. 리얼한 캐릭터와 배우들의 생생한 연기로, 이 시대 가족의 문제를 현실적으로 풀어나간 수작 <똥파리>는 현재 총 17개 영화제에서 초청을 받았으며, 로테르담국제영화제의 최고상인 VPRO 타이거상을 시작으로 라스팔마스국제영화제 남녀 주연상, 도빌아시안국제영화제 대상 및 국제비평가상, 프리부르국제영화제 The Ex-Change 상 수상, 피렌체한국영화제 관객상 등 가는 영화제마다 주요 부문의 상을 휩쓸어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주말 부에노스아이레스국제독립영화제의 비공식 부문에 해당하는 SIGNIS 상을 수상하며 지금까지 총 8개의 트로피를 거머쥔 <똥파리>는 앞으로도 10여 개의 영화제 일정이 남아있고 계속해서 초청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 상태라 앞으로도 <똥파리>의 수상 행진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똥파리> 수상내역

2009 로테르담국제영화제 VPRO 타이거상
2009 라스팔마스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2009 도빌아시안영화제 대상, 국제비평가상
2009 프리부르국제영화제 The Ex-Change상
2009 피렌체한국영화제 관객상
2009 부에노스아이레스국제독립영화제 SIGNIS상

온라인 영화 합법 다운로드 파란닷컴제공


똥파리똥파리Paran
감독양익준
출연양익준,김꽃비,이환
가격2000
영화 다운로드무비위젯 퍼가기무비위젯이란?



양익준 감독·주연
똥파리 Breathless 극장개봉 2009년 4월 16일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맛으로 승부하는 요리 대결! <흑백요리사> 메인 포스터 & 예고편 공개

미친 열연의 귀환, <조커: 폴리 아 되>가 가져올 새로운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