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우치, 대규모 쇼케이스 성황리 개최!

전우치, 대규모 쇼케이스 성황리 개최!



예비관객들에게 영화를 적극적으로 소개하는 자리 처음으로 마련해 눈길!
관객들의 폭발적 반응 이끌어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 증폭시켜!



전우치 - 쇼케이스 현장전우치 - 쇼케이스 현장
▲ 전우치 - 쇼케이스 현장


11월 16일 저녁 8시 영등포 CGV에서 예비관객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쇼케이스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언론매체를 대상으로 영화를 처음 소개하는 자리인 제작보고회처럼, 관객들을 대상으로 영화를 처음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 쇼케이스는 일반적으로, 출시 전의 상품을 먼저 소개하거나 정식앨범 발매 전 가수들이 매체에 음원을 공개하는 행사 정도로 알려져 있다. <전우치> 쇼케이스 역시 이와 같은 의의를 둔 자리로, 개봉 전 예비관객들을 극장으로 초대해 영화와 관련된 영상들을 상영하고 감독과 주연배우들이 직접 영화를 소개하는 등, 관객들에게 먼저 다가가 보다 적극적으로 영화를 알리는 것이 목적이 된 행사. 이번 행사는, 영화 행사로는 처음으로 ‘쇼케이스’라는 타이틀을 달고 대대적으로 진행되었다.


2009년 하반기 최고의 화제작 <전우치>에 쏟아지는 관객들의 기대와 관심을 반증하듯, 행사 시작 3시간 전부터 쇼케이스를 관람하기 위해 모여든 관객들로 영등포 CGV 티켓박스 앞은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이 날 쇼케이스에 참석한 이들은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선발된 예비관객들로, 100%에 가까운 참석률을 기록해 극장 관계자 및 행사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고. 세계 최대 규모의 스크린을 갖춘 영등포 CGV 스타리움관에서 열린 쇼케이스에서는, 같은 날 오전 진행되었던 제작보고회와 동일하게, 최초의 한국형 히어로무비 <전우치>의 탄생을 담은 제작기 영상과 흥미진진한 캐릭터들을 담은 캐릭터영상, 그리고 본 예고편이 연달아 공개되었다.


ul_LsN8nXIQ$

▲ 전우치 - 쇼케이스 영상


8개월 간의 치열하면서도 경쾌한 촬영현장 모습과 대한민국 톱 배우들의 빛나는 연기 모습들이 펼쳐지자, ‘신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연말 오락영화’ 라는 기대감이 최고조로 달하며 현장의 분위기는 뜨겁게 달궈졌다. 이어서 최동훈 감독과 주연배우 강동원, 김윤석, 임수정, 유해진, 백윤식이 등장해 관객과의 대화 시간을 가지며 영화에 대해 직접 이야기하는 적극적인 소개 자리가 이어졌다. 영상을 관람한 관객들이 너도 나도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표하며 감독과 주연배우들에게 질문을 쏟아냈을 정도로, 현장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여성관객들은 주연배우 강동원의 변신에, 남성관객들은 와이어 액션 장면, 도술 액션 장면 등에 가장 호감을 표했으며, 대부분의 관객들이 흥미진진하고 신나는 영화의 분위기에 압도되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행사장에서 열광하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쇼케이스에 참석했던 관객들이 당일 관람한 영상에 대한 소감들을 온라인에 계속해서 포스팅하는 등, 무척 적극적인 반응들을 보이는 것도 눈길을 끈다.



12월 23일, 어지러운 세상을 바로잡을 천방지축 악동도사가 온다!
최초의 한국형 히어로무비

최동훈 감독 신작 전우치 극장개봉 2009년 12월 23일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맛으로 승부하는 요리 대결! <흑백요리사> 메인 포스터 & 예고편 공개

미친 열연의 귀환, <조커: 폴리 아 되>가 가져올 새로운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