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Come Rain, Come Shine (2011)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영화정보 Information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2011) 포스터 - 임수정, 현빈


































별점 [ratings]
장르 멜로
각본/감독 이윤기
출연
임수정 (딴 남자가 생겼다며, 일방적으로 이별을 선언하는 여자 - 그녀 역),
현빈 (갑작스러운 이별 통보에도, 세심한 배려로 속 마음을 알 수 없는 남자 - 그 역)
제작 영화사 봄
제공 NEW / 동문미디어컨텐츠&문화기술투자조합
배급 NEW
개봉 2011년 3월 3일


감독 Director



이윤기 감독

아무도 하지 않을 것 같은 사랑 이야기여서 더욱 끌렸다!


원더풀 캐스팅 임수정&현빈! 두 배우의 감정이 관객에게도 고스란히 느껴지길…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는 5년 간 함께 해 온 공간 속에 비를 핑계로 갇혀 있는 남녀의 이야기다. 사랑의 감정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헤어지는 그 미묘한 감정을 그려내기 위해 임수정과 현빈, 이 두 사람의 적막감을 나타내는 것이 이 영화가 표현해야 하는 목표였다. 이 영화는 한 장소, 비, 하루 종일의 이야기도 아니고 불과 두, 세 시간 안에 벌어지는 이야기를 거의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적적하고 적막한 느낌은 그것이 실시간이어야 효과적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야 그들이 느끼는 쓸쓸함의 깊이를 더 집요하게 담을 수 있다는 판단이었다. 영화 중간 중간에 보면 저건 평소의 임수정, 현빈인데? 하는 말투나 행동, 움직임들이 있다. 만든 것이 아니고 그들이 느끼면서 연기를 해야 된다고 생각을 하니까 자연스럽게 자기들의 모습이 드러났을 만큼 두 배우는 정말 원더풀 캐스팅이었다. 두 배우의 얼굴이나 표정만으로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이들의 상황, 살아왔던 집, 공간들을 보여주면서 관객이 주인공들과 같이 느끼기를 바란다.

몇 년이 지나도 생각나는, 인물의 외로움이 마음을 사로잡는 단편 소설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는 일본 단편 소설 이노우에 아레노의 <돌아올 수 없는 고양이>가 원작이다. 소설은 외로움에 대해 이야기 하지 않지만, 사실은 굉장히 외로운 이야기다. 빗 속에 갇혀 있는, 아니 억수 같은 비가 핑계가 돼 스스로를 가둬 집안에만 있는 이야기로 일반적인 영화적 소재는 아니지만 아주 특별한 소재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소설이 영화로 만들어지면 두 남녀의 끝없이 추락하는 것 같은 감정들이 느껴져서 이것은 분명히 영화로 만들지는 않겠구나 싶었다. 사람들이 안 할 것이기 때문에 내가 한번 해보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Filmography




  • 2004 여자, 정혜

  • 2005 내가 살았던 집 (KBS, TV 문학관)

  • 2005 러브 토크

  • 2006 아주 특별한 손님

  • 2008 멋진 하루



수상경력




  • 2004 제 9회 부산국제영화제 뉴커런츠상

  • 2005 제 55회 베를린국제영화제 넷팩상 / 제 7회 도빌아시아영화제 심사위원상 / 제 18회 싱가포르 국제영화제 감독상

  • 2007 제 9회 도빌아시아영화제 비평가상

  • 2009 제 45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감독상



시놉시스 Synopsis



저기… 나, 나갈거야

여느 날과 다르지 않았던 어떤 하루. 출장 때문에 공항까지 데려다 주는 차 안, 그녀는 마치 음료수 캔이라도 내밀듯 불쑥, 남자가 생겼다며 집을 나가겠다고 말한다.

난, 괜찮아…

단 한번도 이유를 묻지 않았던 그는, 그녀의 새 남자가 데리러 오기로 한 날, 짐을 싸는 그녀를 위해 아끼던 찻잔을 포장해 주고 맛있는 커피를 내려 준다. 오늘이 끝이라고 생각했는데, 짐을 싸는 도중 함께 만들었던 기억과 추억을 되살리는 물건들이 튀어나오고, 그 때마다 따로 있던 두 사람은 서로의 공간을 찾는다. 익숙한 시간이 흐를수록, 그의 속 깊은 배려에 점점 화가 나는 그녀는 그런 자신의 감정이 당황스럽다. 속 마음을 알 수 없는 그는 마지막 식사를 위해 레스토랑에 예약하고 함께 외출하기로 한다. 하루 종일 내리던 비를 피해 길 잃은 새끼 고양이가 집으로 찾아 들고 숨어버린 고양이를 핑계로, 비에 잠겨 끊어진 다리를 핑계로, 두 사람은 하루 더 함께 머물게 된다. 그와 그녀는 진짜 헤어질 수 있을까?

포스터 poster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2011) 포스터 - 임수정, 현빈

포토 photo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2011) 현빈, 임수정, 이윤기 감독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2011) 현빈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2011) 임수정

동영상 video




예고편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맛으로 승부하는 요리 대결! <흑백요리사> 메인 포스터 & 예고편 공개

미친 열연의 귀환, <조커: 폴리 아 되>가 가져올 새로운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