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아 와시코우스카! 여주인공으로 호평!

라이징 스타 미아 와시코우스카,
명품 멜로 <제인 에어> 여주인공으로 대 호평!


영화 제인 에어 - 미아 와시코우스카 Mia Wasikowska

<배트맨>, <가위손> 등 뛰어난 감각으로 전 세계인들의 찬사를 받은 거장 팀 버튼의 영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여주인공 ‘앨리스’역을 맡아 눈길을 끌었던 헐리우드의 핫 스타 미아 와시코우스카.

그녀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촬영 당시 팀 버튼 감독으로부터 “누군가의 눈빛으로 표출되는 영혼의 울림을 발견할 때 큰 행복을 느끼는데 미아의 경우가 그랬다.”라는 찬사를 받으며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연기력으로 끊임없는 호평을 받았다. 그녀가 이번엔 165년간 스테디셀러를 기록한 샬롯 브론테의 원작 소설을 재해석한 21세기 명품 멜로 <제인 에어>의 여주인공을 맡아, 이제껏 보여주지 않았던 당당한 여인의 모습을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시대와 신분을 뛰어넘는 한 여자의 뜨거운 삶을 그린 21세기 명품 멜로 <제인 에어>는 미아 와시코우스카만의 신비로우면서도 우아한 자태와 연기력으로 역대 <제인 에어>의 여주인공들 중 가장 뛰어난 싱크로율을 선보인다.

지난주 미국에서 개봉한 후 해외 언론으로부터 “상처받은 영혼으로서뿐만 아니라 고난 앞에서 놀랍도록 단단한 모습의 제인을 완벽하게 연기해냈다.”(New York Magazine, David Edelstein)등의 극찬을 받으며 소녀와 숙녀 사이를 오가는 그녀만의 블랙홀 같은 매력으로 평단과 관객들을 매료시키고 있어 국내 관객들에게 그녀가 연기한 2011년판 제인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팀 버튼 & 박찬욱, 세계적인 감독들이 사랑하는 그녀 ‘미아 와시코우스카’!

‘미아 와시코우스카’는 2004년 드라마 [All Saints]로 데뷔해 아역 스타로 발돋움한 후 2010년 팀 버튼 감독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여주인공으로 열연을 펼쳐 ‘14회 헐리우드 어워즈 갈라’에서 신인 여배우상을 받으며 헐리우드에서 기대되는 유망주로 주목 받고 있는 핫스타.

2009년 선댄스 영화제를 비롯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휩쓴 헐리우드 천재 신예 캐리 후쿠나가 감독의 두 번째 장편 연출작이자 영미권에서 가장 사랑 받는 명작 중 하나인 동명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한 21세기 명품 멜로 <제인 에어>에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되면서부터 이미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불러 일으킨 바 있다.

특히 최근 <박쥐>,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씨>를 연출한 박찬욱 감독의 헐리우드 진출작인 <스토커>의 여주인공으로 유력시되면서 국내에서도 네티즌들의 열광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배우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셰어하우스 메이트 소개 영상

맛으로 승부하는 요리 대결! <흑백요리사> 메인 포스터 & 예고편 공개

넷플릭스 이번 주 신작